문화
고운고등학교, 세종 정부청사 옥상공원 페이스페인팅 행사 개최
- 세종 정부청사 옥상공원 개방에 맞춰 지역 주민들에게 재능 기부 -
기사입력: 2019/05/07 [07:19]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청세종일보] 세종시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가고 있다.

매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주인공은 고운고등학교(교장 강창경, 이하 고운고) 미술중점반 학생들이다.

학생들은 올해에도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세종 정부청사 옥상개방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민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봉사를 실시했다.

지역 시민들과의 첫 만남에서 어색함도 잠시, 함께 어울리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내며 페이스페인팅으로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다.

오수현(2학년) 학생은 올해로 세 번째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데 어린 아이들과 함께 그림 하나로 소통하고 감정을 공유하는 것 같아 늘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정현(3학년) 학생은 봉사를 하면 할수록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는 걸 느낀다, “‘함께라는 말이 와 닿는 순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현정(2학년) 학생은 앞으로 더욱 지속적으로 봉사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온 세상이 꽃인 5, 그 많은 꽃들 중에서도 오늘 여기 세종 정부청사 옥상정원의 많은 사람들이 지닌 웃음꽃이 가장 예쁘고 인상적이다며 봉사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심진경 교사는 누군가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착하고 순수한 아이들과 보낸 시간에 매순간 힐링이 되었다. 예술로 행복한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건 참 아름다운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운고는 국가시책사업인 고교 경쟁력 강화(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미술중점교육과정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미술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매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