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청렴한 행복도시, 국민과 함께 행복청이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2019년 행복청 부패방지 시책 추진계획 수립-
기사입력: 2019/05/07 [07:22]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충청세종일보]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투명하고 깨끗한 행복청을 구현하고자 2019년 부패방지 시책 추진계획을 지난 430()에 수립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18년도 청렴도 평가에서 그전년도(3등급)에 비해1등급을 받아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였다.

 

올해에도 ‘18년도 청렴도·부패방지 시책 평가의 결과를 분석하고 보완함으로써,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전체에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부패방지 시책을 수립하였다.

 

이번 시책은 5대분야 20과제로 함께하는, 투명한, 예방하는, 실천하는, 협력하는 청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내용은 반부패·청렴 총괄기구 강화, 설계공모 과정의 투명성 향상, 갑질문화 청산, 외부 기관과의 협력 강화, 청렴 학습모임 청춘(淸春, 청렴의 봄)’운영 등이다.

 

특히반부패·청렴 총괄기구를 확대하는 등 고위직의 청렴성과책임성을 확보하고, 설계공모 심의과정에 시민감사관 입회 등을 통해 부패취약분야의 투명성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또한,최근 생활적폐로 꼽히는 갑질문화 청산을 위해 노력하고, 작년 청렴도·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들과청렴 리더 협의체를 구성하여 공공과 민간에 대한 청렴문화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그리고행복도시 건설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세종특별본부의신규직원들로 이루어진 청렴 학습모임 청춘(淸春)’구성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사업에청렴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청렴과 부패방지를 최우선으로 고위급부터 솔선수범하도록 당부하였으며, 모든 직원이 업무수행에 있어 청렴을 일상화하고부패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