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늘봄초등학교, 교실형 실내놀이터 개관
- 학교 실내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자 -
기사입력: 2019/05/07 [07:25]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늘봄초등학교(교장 정미자, 이하 늘봄초)는 학생들이 계절이나 날씨 등 외부환경과 관계없이 마음대로 뛰어 놀 수 있도록 하고자 실내 놀이시설 조성 전문업체인 칼라우즈(대표 권순일)와 협약하여 신개념 실내놀이터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칼라우즈는 늘봄초 실내 놀이터는 강화섬유 특수 그물망 소재 에어포켓으로 만들어진 1층 실내 놀이터(꿈나무 놀이터)와 다양한 신체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4층 모험 놀이터(늘꿈 놀이터)로 구성되어 있어 미세먼지, 황사, 혹서, 혹한 등 나날이 점점 악화되어 가는 외부환경에 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늘봄초는 1층 놀이터는 돌봄교실과 연계하여 돌봄교실 학생들이 돌봄교실 운영시간에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며, 4층 놀이터는 안전교과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놀이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수영 학생(6학년)실내놀이터에는 다양한 놀 거리가 있고 비오는 날이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놀 수 있어서 좋다매일 가고 싶다고 말했다.

정미자 교장은 최근 미세먼지가 많아서 아이들이 활기차게 뛰어노는 모습을 보지 못해 아쉬웠다, “이제 날씨에 관계없이 실내에서 자유롭게 놀 아이들을 생각하니 흐뭇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