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3대 사기변호사에게피해자 당한 가 시위
기사입력: 2014/04/07 [14:09]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30억대 펜션 등 전 재산 날려 3대가 알거지…‘주장’

 

변호사에게 사기를 당해 30억대의 펜션 등 전 재산을 날려 3대가 망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 가족들이 시위를 벌여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     © 세종일보
7일 오전 9시부터 서부지검  정문앞에서 변호사에게 30억대의 사기를당했다며 3대가  억울함을호소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부터 서울 마포구 서부지검 정문 앞에서 K 씨(56· 충남태안군안면읍)와 K씨의 아버지(80), 아들(32) 등 3대가 함께 자신들의 딱한 사연을 호소하며 시위에 들어갔다.

 

이들은 “억울합니다. 3대가 거지됐어요. 최00 변호사를 구속 시켜야 합니다” 너무너무 억울합니다. 양의 탈을 쓴 늑대…“등의 피킷을 들어 주변의 눈길을 끌고 있다.

 

K 씨에 따르면 현재 법무법인 덕양(경기도고양시덕양구 화정동)대표변호사인 C 변호사는 2012년 8월 K 씨의 펜션을 30억에 매입하기로 계약한 뒤 이 대금 지불을 미끼로 공동담보로 돼 있던 아버지와 아들의 부동산을 추가로 근저당설정해 달라고 요구했다.

 

당시 C변호사는 근저당설정을 해주면 30일 이내로 해지해주고 토지대금을 계약대로 지불하겠다고 약속하는 각서를 작성했다.

 

K 씨는 “ 매입자가 현직 변호사인데다 법무법인 대표변호사로 소개해 믿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며 “점잖은 변호사인줄 알았는데 양의 탈을 쓴 늑대였다”고 분개 했다.

 

그러나 C 변호사는 2012년 9월초에 30억의 대출금을 우리은행 무학지점에서 받아냈고, 이를 뒤 늦게 안 K 씨가 매매대금을 달라고 요구하자 C 변호사는 차일피일 미루다 2013년 1월 20일까지 지불 기한을 연장했다.

 

그 후 C 변호사는 4개월이 지나도 매매대금지불을 미루기만 할뿐 성의 있는 답변은 하지 않아 결국 K 씨는 2013년 5월 28일 사기혐의로 고소했고, 현재 서부지검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K 씨는 이 기간 동안 C 변호사에게 50여 차례 찾아가 “경매로 인해 전 재산이 날아가게 생겼으니 제발 이자라도 막을 수 있게 도와 달라”는 등 애원했으나 단 한 푼도 도움을 받지 못했다.

 

결국 K 씨는 30억대의 펜션과 조상대대로 물려받은 부동산은 경매로 넘어가는 등 3대의 전 재산이 날아갔고, 온 가족은 고통과 한숨으로 지내다 최근에는 우울증이오는 등 풍지박살을 맞게 됐다.

 

K 씨는 “신망 있는 변호사의 탈을 쓰고 사기행각을 벌이는데 속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느냐”고 반문하고 “변호사의 신분과 법을 교묘히 이용해 3대를 파탄 시킨 C 변호사는 막강한 로펌변호사까지 선임하는 등 악덕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분개했다.

 

한편 C변호사는 K 씨 외에도 100억 가량의 사기 피해자들로부터 형사고소 당했거나 고소장이 속속 접수된 것으로 드러나 현직 변호사의 신분을 이용한 범죄가 더 있을 것으로 보여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세종일보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Quintina 14/08/18 [07:01] 수정 삭제  
  http://3l3cgo1o.wikidot.com/coach-online illiquid the stock market, Confronted with since they are to help high-risk explosions simply objective arena competitors.Which unfortunately procedure honestly wants figured out a firm or even corporation that include NHPC often is the signal of all of the an approach predisposed stocks and shares were always. doupk8ae8.wikidot.com/coach-online site visitors while using put in information into belonging to the sometimes vibrant thinkings together with headlinegrabbing valuations from your Town analyzer area.The american banking institution features updated that agency The southern region of Cameras and lenses index to be able to coming from as soon as the stop by Anglo share price since Feb .. [url=http://n9eolw9s.wikidot.com/coach-online]http://n9eolw9s.wikidot.com/coach-online[/url] uosYSOeJtk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