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세종중앙공원에 새길 한글문구를 찾습니다
- 19일까지 조형물 한글 문구 공모, 세종예술고 제작 5월 설치 -
기사입력: 2021/02/05 [00:55]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해 11월 개장한 세종중앙공원(1단계)의 잔디광장에 설치할 한글조형물 문구를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시민들에게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중앙공원을 상징할 수 있는 한글 문구를 도시축제마당에 조형물로 제작·설치해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문구는 10자 이내 ‘한글’로 구성해야 하며, 세종중앙공원을 상징하거나 세종시 가치와 의미가 담겨야 한다. 

 

응모는 전자우편(kangyang88@korea.kr)이나 동 행정복지센터, 중앙공원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접수 문구는 자체문구선정위원회, 시민주권회의 등 의견수렴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단, 전자우편 접수 시 제목에 문구·공모자 성명을 기입한 경우만 접수가 인정된다. 

    

시는 문구를 선정한 후 디자인·제작에는 세종예술고 학생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앙공원관리사업소 조경녹지팀(☎044-301-3922)에 문의하거나 중앙공원 누리집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선형 시 중앙공원관리사업소장은 “세종중앙공원에 세종시의 미래를 연상할 수 있는 문구가 새겨진 조형물이 설치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중앙공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선정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세종호수공원과 더불어 세종시의 대표적인 시민공원으로 꼽힌다. 

 

장남들광장, 도시축제마당, 어울림정원, 가족여가숲, 가족예술숲 등 테마별 공원시설과 야구·테니스·축구·파크골프 등 생활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