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21 조치원봄꽃축제’누리집으로 먼저 만나요
-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온라인 이벤트는 상시 진행 -
기사입력: 2021/03/26 [00:18]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이 지난 22일 조치원봄꽃축제 누리집을 정식 오픈하고 ‘2021 조치원봄꽃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축제는 ‘우리동네 여기저기 꽃피었네’를 주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1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로는 조치원 내 도시재생공간을 포함한 12개의 다양한 공간에서 총 28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꽃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어보는 ‘봄꽃공방’ ▲꽃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보는 ‘봄꽃화방’ ▲어쿠스틱밴드·마술·버블쇼 등 다양한 장르의 ‘봄꽃콘서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 ▲사연에 따라 1인을 위한 독립영화를 직접 큐레이팅해주는 ‘봄꽃영화(花)제’도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25일부터 사전신청을 시작하며, 프로그램 당 최대 참여인원을 10인으로 제한한다.

 

모든 행사 공간은 프로그램 진행 전후 전문방역업체를 통해 철저히 방역한다. 참석자는 발열체크, 손 소독 및 방문자명부를 작성 후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온라인 이벤트는 누리집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참여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이벤트는 조치원의 지역문예지 ‘백수문학’과 연계해 펼쳐지는 ‘봄꽃필사챌린지’로, 문인들의 작품 중 봄꽃과 관련된 시(詩) 10선을 매일 따라 써보는 프로그램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세종소상공인협동조합에서 만든 조치원 수제 복숭아청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온라인에서는 매일 5명을 추첨해 꽃다발을 선물하는 ‘봄꽃선물’ 이벤트, 4월 생일자에게 전달하는 봄꽃케이크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전개된다.

 

조치원봄꽃축제의 세부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를 위한 신청·접수는 누리집(www.flowerfestival.kr)를 통해 가능하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올해 봄꽃 관련 축제의 첫 문을 여는 만큼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도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는데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금택 조치원봄꽃축제 추진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조심스럽게 준비한 축제인 만큼 조치원 주민뿐만 아니라 모든 세종시민들께서 서로를 위로하고 감동받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