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천안시 태조산 무장애나눔길, 가을 앞두고 새 단장
더 길어진 나눔길, 모두가 함께 걸어요! 산림레포츠단지 입구까지 이어지도록 조성
기사입력: 2022/08/30 [17:20]  최종편집: ⓒ 충청세종일보
충청세종일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충청세종일보

 

[세종일보] 천안시가 태조산 공원 일대에 조성한 ‘무장애나눔길’이 가을을 앞두고 새 단장을 마치고 시민을 맞이한다.

 

시는 2020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시민 누구나 자연을 느끼면서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총 1.4㎞, 노폭 2m에 이르는 산책길인 무장애나눔길을 만들었다. 

 

무장애나눔길은 누구나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경사도 8% 이하의 산책로로 만들어져 휠체어 사용자, 어린이, 노약자 등 보행 약자들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숲 체험이 가능하다.

 

2020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천안시는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4월 태조산 무장애나눔길 1차 사업을 완료하고, 많은 탐방객의 사랑에 힘입어 사업비 10억 원을 투자해 올해 8월 추후 운영될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입구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를 조성했다. 

 

숲과 레포츠가 결합된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에는 곡선형활강, 공중네트, 숲모험시설 등 다양한 산림 레포츠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노천카페, 휴게음식점 등이 들어서 무장애나눔길과 함께 태조산 공원이 새로운 세대공감 가족형 공원으로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욱 산림휴양과장은 “향후 조성될 산림레포츠단지와의 접근성과 편의성까지 높인 무장애나눔길은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이용을 통해 나눔 숲을 공유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찾는 숲 체험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 여러분이 태조산 공원을 찾아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힘든 마음에 위로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청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